독서 기록 :: 더 마인드 / 하와이 대저택 :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

2023.11.26

저자 :: 하와이 대저택


유튜브 링크 바로가기

지속적으로 많은 영상이 올라오는데 보는 속도보다 올라오는 속도가 더 빠른 느낌이다. 저자 ’하와이 대저택‘의 영상은 그만큼 많은 양이 올라오고 있다는 것이다. (대단하다는 생각 뿐이다.)

들어가는 말 Prologue

#하와이대저택 #마인드셋


 ’하와이 대저택‘ 저자를 알게 된 것은 유튜브를 통해 먼저 알게 되었다. 경제나 주식와 관심이 있던 때 알고리즘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다. 종종 틀어두거나 음악 대신에 듣기도 하였다. 그렇기에 꽤 익숙했는데 이렇게 책으로 보니 더욱 반가울수밖에.

 누군가는 마인드셋 영상을 보고 왜 이렇게 되는거냐, 이게 말이나 되는거냐 하지만 사실 믿고 따라한다고 나쁠건 없지 않을까. 그래서인지 실험정신(?)으로 조금씩 따라하기도 하고 더 많은 자료를 접하게 되면서 익숙해졌고, 이제 어느 정도는 실행하고 있다고 본다.

마인드셋 따라해보기

#마인드셋 #성공 #습관 #끌어당김


성공 자동화과정


뇌는 부정적인 단어를 구분하지 못한다.
때문에 긍정적인 효과를 이뤄낼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해야 한다.

1. 매일 100번씩 소리내서 말하기

  • 나는~ 으로 시작하는 문장. (주어가 중요)
  • 숫자가 명확히 표현되어야 함. (연도, 금액 등)
  • 과거형 문장

2. 100번씩 100일간 손으로 작성하기

3. 상상으로 시각화하기

4. 감사하기

  • 원하는 삶을 이룬 모습과 상황에 감사하라.
  • 현재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해 인식하지 못하는, 이미 가지고 있는 많은 것에 대해 감사하라.

1. 노트에 목표 적기

  • 아침에 일어나자마자, 자기 직전 목표 읽기
  • 긍정적인 방향을 이끌어내는 단어, 문장이어야 한다.

2. 목표를 1000번씩 90일간 말하기

  • 목표를 되뇌이고 꾸준히 한다는 것은 잠재 의식 내에 각인시키게 되고 이는 우리 삶에 무의식적으로 나온다.

3. 아침에 눈 뜨자마자 ‘선불 감사’하기

4. 셀프 하이파이브하기

5. 작은 끌어당김 경험하기

6. 작은 일들을 시각화 하여 성공한 모습을 그려보기

7. 이불 정리하기

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드는 문장들

#삶 #목표 #이상향 #무의식 #능력


진정으로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?

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부터 알아야 한다. 만약 이루어진다면 너무 기뻐서 미친 사람처럼 펄쩍펄쩍 뛸 것 같은, 당신이 진짜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?

목표는 현실적이지 않아야 한다.

원하는 삶을 알고 싶다면 ‘가장 싫은 것’부터 찾아내라.

진정 내가 원하는 삶을 고민하게 만들어준다.


이제 그 소프트웨어를 과감히 삭제하고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. 이것이 무의식, 즉 마인드를 제외하고는 인생의 커다란 변화를 만들어낼 수 없는 이유이다.

무의식으로 향하는 유일한 길은 ‘의식’에 있다.

의식을 통해서만 무의식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. 이 말은 곧 무의식을 바꾸기 위해서는 일정한 행동을 ‘의식적으로’ 해야 한다는 뜻이다.


“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.”

더 많은 삶은 원하라. 그걸 위해 더 많은 부를 원하라. 이를 탐욕이나 세속적인 욕망으로 몰아붙일 수 없다. 그냥 인간의 본능일 뿐이다.

출처 <더 마인드> 하와이 대저택

나만의 마인드셋 프로젝트 시작해볼까?


 처음 <시크릿>을 통해 처음 ‘마인드셋’이라는 것을 접했다. 그때는 사실 무슨 의미인지도, 마인드셋이 왜 필요한지도 모르고 받아들이기 바빴다.
당시에는 꽤나 인상 깊어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주변 사람들과 함께 얘기해보았다. 하지만 모두가 같을 수 없듯 부정적으로 보기도 하였다. 당시에는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에 대해 이상하다고 생각했다.

 “그거 헛소리 아니냐, 그게 될 리가 있냐, 사이비 같다” 등등.

돌이켜보니 그럴 수 있었고 어릴 때라 쉽게 받아들인 듯 하였다. 삶에서 성공보다는 오랜 준비 기간과 실패가 이어져온다. 그런 시간들이 있어야 성공을 이룰 수 있다. 하지만 그 안에서도 성공은 보장되진 않는다. 그렇기에 삶이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. 마인스셋에 나오는 말들도 허황되게 들리기도 하고..

하지만 속는 셈 치고 믿고 따라보는 것도 잃을게 없지 않나? 그래서 조금식 시작해보았다.

 그 때 시작한 것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고 생각은 하지 않는다. (본격적으로 실행하지 않은 것이 크다.)

그래서 다시 한번 제대로 시작해보려 한다. 조금 더 체계적인 구조를 만들고 나만의 루틴을 만들며 실천하면 된다. 책 이외에 영상이나 다양한 컨텐츠를 접하면서 다듬어가고 있는 중이다. 당장의 모습이 바뀌진 않겠지만 한달 후 몇달 후, 몇년 후에는 얼마나 바뀌어있을지 기대된다.

Earnknown

Earnknown known Unknown


끝.

Leave a Repl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