{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} 윤선현 지음

독서기록

{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} 윤선현 지음 :: 여백의 있는 삶을 위해서.


책을 읽게 된 계기


 최근에 생활을 하면서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하기보단 효율성이 떨어진 것이었습니다.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싶은 욕심과 주변에 방해, 잡다한 생각이 겹쳐 한 가지 일도 못하고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았죠. 그래서 효율적인 시간 사용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고, 더 인상적인 하루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.

복잡한 머리 속. 많은 생각이 뒤섞여 혼란스러운 세상을 보여준다. 생각의 모습은 시간.

계획을 세우고 이를 따르면서 기록을 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었습니다. 하지만 계획이 잘 되지 않을 때나 기록을 하지 못했을 때 혹은 너무 디테일하게 하고 싶어 하루 이틀 하다가 중단하는 경우가 생기면서 다른 기준을 세우고 싶었죠.

이 책을 읽었던 방법


 {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}이라는 제목을 보고 최근에 하던 고민에 큰 도움이 되겠다 싶더군요.

 하지만 책의 초반 부분은 내 주변 환경을 정리한다는 내용으로 시작하기에 건너뛰었습니다.

*이전부터 배낭 하나에 모든 것을 넣고 어디든 살고 싶은 생각, 짐은 최소화하자는 생각으로 살았던 습관이 있었습니다.

나에게 맞는 이 책의 내용

+ 기억해두고 싶은 구절들


1. 해야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정합니다. 간단한 일이라도 지켜할 부분들에 대해서는 기록을 해 놓습니다.

자유로워보이는 사람들의 삶이라도 일정한 규칙이 있고 이를 엄격하게 지키기에 더욱 자유롭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.

2.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예측하기

뽀모도로 테크닉


필요한 예상 뽀모도로 횟수를 네모로 체크해보고 한 번 할때마다 X로 체크를 합니다. 부족할 경우 다른 모양으로 체크하며 예상치를 정확하게 만들어갑니다. 예상과 많이 다를 경우는 목표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.

간단하지만 놓칠 수 있는 중요한 일을 일 단위, 주 단위, 월 단위로 만들어 실천해보자.

출처 <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>, 윤선현

3. 정량적인 목표를 세우고 평가하기

정성적인 목표는 말 그대로 프로젝트의 목적을 얼마나 달성하느냐이고, 정량적인 목표는 프로젝트를 위해 얼마나 시간을 쓰느냐이다. 프로젝트가 끝난 후 기록한 시간들을 모두 합하여 목표한 시간과 비교하는 것이다.

출처 <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>, 윤선현

자투리 시간에 할 일 적어보기

기억하고 싶은 문장

너무 많은 것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.

<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>, 윤선현

백조가 우아하게 수면 위에 떠있을 수 있는 이유는 수면 밑에서 끊임없이 발을 움직이기 때문이다. 우리도 우아하게 살려면 부지런히 몸을 움직여야 한다.

출처 <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>, 윤선현

의지력 높이는 방법

혼잣말하기의 효과 – <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>, 윤선현 – 밀리의 서재

출처 <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>, 윤선현

어떻게 실행할까? 내 습관 만들기 (출처도 함께 써보자!)

{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}을 읽고 총평

#정리 #부자 #시간


 각 키워드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. 정리를 통해서 부자가 될 수 있기도,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부자라서, 시간이 많아서 정리가 더 용이하다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. 어디서부터 출발을 하든 선순환 고리에 빠지는 것이 중요하겠죠.

 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히 정리하고 필요한 부분은 더욱 가치있게 챙기는 것이 비결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.

 정리를 하면서 항상 따르는 기준은 ‘반짝일 수 있는 것은 반짝여야한다.’입니다. 먼지나 때가 없도록 만드는 것 뿐만 아닌 대상이 무엇이든 가치있게 만들어야하는 것이죠.

 내 주변을 이루고 있는 모든 것이 반짝이게 하고있다면 누가 보더라도 내가 반짝이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끝.

Leave a Repl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