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주일 :: 2023년 11월 2주차 (2023.11.06~2023.11.19)

태국 공식 일정 22~28일차

주간 평가 2023년 11월 2주차 (2023.11.06~2023.11.19)


주간 평균 평가율 79.16% (66.33%)

주간 목표 달성도 80.14% (58.17%)

주간 몰입도 79.14% (65.83%)

주간 운동량 78.20% (75.00%)

종합평가


지난주 피드백

  • 일과 시작 전 평가 할 수 있는 계획표가 필요함.
  • 평가할 수 있는 목록이 있다면 객관적인 평가도 중요함.
  • 제한된 환경을 구축하자.

부동산 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은 잡았다. 하지만 게시물에 대해 정리가 조금 부족한 상태이다.

주 초반 계획을 세우기도 했지만 기록이 부족하면서 제대로 따라가지 못했다.

그래도 전 주와 비교해서는 향상되었다. 평균 80%를 육박하였지만 항상 주 후반에 무너지고 있다.

주간 성과


경매 전체적인 개념 정리하기

독서 (총 9권)

<즉시 팔고 바로 버는 부동산 경매 단기투자> 전용은 지음 퍼플카우

특수 경매를 통해 단기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.

아직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지만 실력이 부족한 것이기에 꾸준히 공부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.

<경매공부의 바다에 빠져라> 김재범 지음 스마트북스

근원적으로 용어 설명과 사례들을 통해 기본적인 개념에 심화를 할 수 있었다. 다만 너무 광범위한 설명으로 초점을 잃은 느낌의 책이었다.

<경매하는 직장인: 650만 원으로 3년 만에 40억 원 만든 경매 투자법> 정규범(경장인) 지음 베가북스

제목처럼 직장인이 경매를 하기 위한 팁들이 많이 있다. 어떻게 해야 기회를 잡을 수 있고, 어떤 방법을 해야할지 알려주는 책이다. 노하우에 중점적인 책이었다.

<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> 투자N 지음 동양북스

나중에 내용 복기를 위해서 목차에 나온 질문에 대해 답변할 수 있는 정도만 되어도 충분하다.

<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> 심태승 저자 국일증권경제연구소

저자가 강조하는 부의 마인드는 객관적인 판단과 긍정적인 태도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각의 전환을 불러올 수 있는 철저한 객관성을 견지하기 시작하면 전체적으로 다 바뀐다.
객관성을 가지고 상상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재빠르게 결정해야 한다.

경매의 절차나 지식만 배우고 외운다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. 직접 실행하고 뛰어드는 것이 중요하다. 목적이 공부가 아닌 수익이다.

<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> 사이토 다카시 지음 / 김효진 옮김 걷는 나무

독서록의 기본적인 구성을 잡아준 책이다.

독서가 직접적인 해답을 주는 것은 아니다. 하지만 현명한 결정을 생각을 만들어준다. 그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.

<거장의 경매수첩> 심완보 (태양바람)

부동산 경매 이상의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었다. 토지에 관한 경매 사례가 많긴 하였지만 저자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.

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해서는 무한한 상상력이 필요하다. 그 상상력은 책에서 나오고, 이를 통해 나만의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낼 수 있다.

<부동산 경매 2천만 원으로 복마마 따라잡기> 안해진

<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?> 박희철(파이팅팔콘)

피드백


성취로그

블로그 게시물의 중점은 완성도이다. 하나씩 완성도 높은 글을 작성하자 + 다음은 없다.

게시물만 늘리는 것은 부족하다. 이제는 질을 따져야 할 때가 왔다.

경매에 대한 깔끔한 정리가 필요하지만 어느 정도 그림이 그려지고 있다.

직접적 손글씨 쓰고 사진을 첨부하는 방식이 좀 더 필요하다.

글을 쓴다는 것은 패드에서 90%이상 끝내야한다. 추가적인 자료들도 정리가 필요하다.

몰입로그

어떻게 해야 몰입할 수 있을까? 다시 텐션을 올리는 방법 찾아보자. 생각보다 집중을 못하는 듯하다.

Leave a Reply